▣ 일상생활/책 읽고..

내 인생이다 - 김희경 저

쥬 니 2013. 12. 30. 11:31

 

 

 

 

 

 

도서관에서 이 책을 빌려 왔다.

오늘 아침에 일어나서 2시간 정도 읽었다.

내일까지는 모두 읽을 것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목차

프롤로그. 무엇이 그들을 다른 길로 가게 했을가?

1. 지금 이 삶은 내가 살고 싶었던 삶인가

하프타임 - 잠시 멈춰 서야 하는 게 아닐가?

김호 : PR 컨설치 회사 사장에서 1인 기업가로

의미와 재미 - 의미도 재미도 없이 먹고만 살 것인가?
박윤자 : 음반 가게 사장에서 심리 상담가로

타이밍 - 지금이 그때인지를 어떻게 알까?
최혜정 : 광고인에서 NGO 활동가로

결단 - 늦지 않았다
이영이 : 신문기자에서 의사로

현실 인식 - 지금 내가 있는 곳이 밑바닥이다
오시환 : 광고인에서 요리사로

2. 나는 아직도 꿈꿀 수 있는 사람인가

동경 - 꿈을 꿈으로만 남겨둬야 할까?

최준영 : 디자이너에서 보트 제작자로

한계 - 나는 어디까지 포기할 수 있는가?
김형근 : 기자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 영문 출판사 대표로

가치 -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은 무엇인가?
양광모 : 의사에서 벤처 기업 대표로

내공 - 끝가지 버티면 언젠가 한 번은 찬스가 온다
이인식 : 대기업 상무에서 과학 칼럼니스트로

진짜 나 - 그동안 나는 가면을 쓰고 살아왔다
민진희 : 미국 공인회계사에서 요가 지도자로

3. 이제는 나를 위해 다르게 살기로 했다

자기 주도 - 내 인생이다, 구경하지 말고 뛰어들어라

차백성 ; 대기업 상무에서 자전거 여행가로

성장 - 배우고 걷는 게 아니라 걸어가면서 배우는 것이다
김용규 : 벤처 기업 CEO에서 숲 생태 전문가로

장악력 - 자신의 가능성을 모두 끌어내 삶을 장악하라
최해숙 : 디자이너에서 소믈리에로

근성 - 잇따른 좌절을 어떻게 견뎌낼 것인가?
정유정 : 간호사에서 소설가로

위기관리 - 실패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?
엄홍길 : 전문 산악인에서 사회사업가로

에필로그. 내 세상에도 하나 있어야 겠다

 

 

 

 

 

 

* 참고 : http://book.daum.net/detail/book.do?bookid=KOR9788971848449

 

* 저자 김희경 :http://www.bookino.net/notice/223